2018. 6. 15. 00:55 IT/Unity 게임개발
[게임 개발]도시경영 전략 게임 로직 만들기 - 1
사진은 카이로소프트의 던전 마을 스토리입니다.
요런거를 만들려고 생각합니다.
여러 칸으로 이루어진 필드에 오브젝트를 설치하고, AI를 가진 캐릭터가 이용하여 재화 또는 능력치를 올린다. 이게 핵심이겠네요.
기획
1. 32 X 32 필드
2. 설치가능한 시설은 조형물 / 판매점 / 운동시설 / 거주시설로 이루어진다.
1) 조형물 - 주변 시설의 효과 / 이용률을 증가 시킨다.
2) 판매점 / 오락시설 - 캐릭터가 이용하면 마을의 재화가 증가한다.
3) 운동시설 - 캐릭터 또는 마을의 능력치가 올라간다.
4) 거주시설 - 마을 주민을 증가시킨다.
3. 캐릭터는 마을 주민/ 관광객으로 이루어진다.
1) 마을 주민은 운동시설 위주로 사용한다.
2) 관광객은 판매점 위주로 사용한다.
4. 캐릭터는 체력, 재화, 힘, 스피드를 가진다.
5. 캐릭터는 마을 전체를 이동가능하다.
6. 시설은 주변이 막히면 진입이 불가하다.
6. 마을은 재화 / 명성/ 마을 포인트를 가진다.
플로우
1. 필드 - 최초 시작시 32 X 32의 타일을 차례로 생성.
- 타일 타입을 배열로 관리.
- 배열 생성 및 배열 변화 관리.
2. 타일
- 타일은 이동 가능/ 불가능 (시설 설치) 타입으로 구분
- 이동 불가능은 시설물 타입 번호로 관리. 시설물 없음/ 시설물 번호로 통일.
- 타일 정보 - 타일에 설치된 건물 인스턴스 (클릭시 정보 출력) / 길찾기 정보
3. 시설물
- 조형물 / 오락시설/ 운동시설/ 거주시설 로 구분.
- 설치시 필드 배열에 해당 건물 반영. /
- 객체는 같은 건물을 공유 ( 프로토타입 clone)
- 공통 - 설치 기능 / 위치 정보/ 타입/
- 조형물 - 효과 타입/ 효과 수치 / 범위 (옵져버/ 콜백으로 효과 적용)
- 오락시설 / 판매점 - 가격 / 선호도
- 운동시설 - 상승 타입 (명성/ 마을포인트) / 선호도
- 거주시설 - 거주 캐릭터
- 컨트롤러에서 시설물 관리.
4. 캐릭터
- 유형과 선호도/ 랜덤 함수에 의해 목표 건물을 결정하고, 길을 따라 최단 경로로 이동.
- (캐릭터가 많을 것이라서 길찾기 알고리즘의 연산량에 FPS 영향이 클 듯.)
- 길찾기 -
5. 인터렉티브 (상태)
- 일반 - 이동시 초점 강조 / 클릭시 해당하는 객체 정보출력 / 드래그시 이동에 따라 화면 이동
- 설치 - 이동시 설치 건물 이동 / 클릭시 해당 위치에 객체 설치 및 반영 / 드래그 - X
- 선택창 - 이동 / 드래그 X , 클릭시 설치할 시설 선택 - 설치 상태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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