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코딩을 잘못해서 무한루프가 돌거나, 유니티가 강제로 꺼질 때가 있습니다. 근데 이 때 씬을 저장 안했다면....그대로 날라가죠...ㅠㅠ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알아보니까 유니티에서  씬이 변경될 때 별도로 백업을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무한루프나 모종의 이유로 강제종료가 되었다면, 백업된 씬의 확장자를 Unity로 변경해서 실행시키면 됩니다.

단, 위의 작업은 유니티를 재실행하기 전에 해야합니다. 재실행하면 백업도 날라가요.


백업 파일 경로 - [UnityProject] - [Temp] - [_Backupscenes]


예 ) 해당 파일 경로의 0.backup -> 0.Unity로 이름 변경

   0.Unity를 실행시켜 종료되기 이전의 씬을 불러오고, 다시 기존의 씬에 저장.

Posted by 검은거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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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공부 요약 및 공부하며 발생한 궁금증과 해결과정을 포스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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